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모음

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출시

by ▦▒▥▧▩ 2022. 12. 7.
반응형

브랜드 럭셔리 SUV 라인업의 완성

 

지프가 브랜드 럭셔리 플래그십 SUV의 라인업을 완성하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7일 국내 출시했습니다.

5세대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로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에 이어, 2열 5인승 차량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더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습니다.

 

‘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세대를 공개한 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700개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역대 최다 수상 SUV’로서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세대로 완전히 새로워진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의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에 이어, 2열 5인승 차량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PHEV 파워트레인을 얹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더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습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4xe는 역대 가장 럭셔리한 외관, 기술과 아름다움이 융화된 인테리어, 쿼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지프의 전설적인 4x4 시스템 등 비교할 수 없는 유산으로 가득 차 있다”며 “두 모델이 한국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매력적인 요소는 무엇일까?

외관은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는 차의 넓은 공간과 활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공기역학적 성능과 효율을 높였습니다. 낮아진 벨트라인과 확장형 글라스는 실내로 더 많은 빛을 들어오게 하고 외부 시야를 넓혀줍니다.

 더 넓고 커진 세븐-슬롯 그릴과 새로워진 프론트 페시아는 첨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쭉한 수평의 후드와 튀어나올 듯 과감한 자세가 시각적 강점을 제공합니다. 또 유연한 디자인과 새로운 마감을 통해 공기역학적 차체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2열 그랜드 체로키는 3열보다 너비가 5㎜ 넓고 높이가 5㎜ 낮은 포지션을 갖췄습니다. 전체 길이는 4,900(~5,010)㎜로 3열 그랜드 체로키 L 대비 320㎜ 짧습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리미티드와 오버랜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4xe는 리미티드와 써밋 리저브 등 각각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실내는 수공예 소재와 현대적인 편의기능을 갖췄습니다. 전면 패널은 운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재조정된 센터 스택, 10.25인치 컬러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또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 내비게이션을 10.1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적용해 편의를 강화했습니다.
 
 주/야간 설정이 가능한 프리미엄 맞춤형 LED 조명은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됩니다. 오버랜드와 써밋 리저브 트림에서는 멀티 컬러 앰비언트 LED 라이팅을 통해 은은하면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됩니다.

 

국내에서 가격은..?

가격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8,550만원, 오버랜드 9,350만 원이며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 1억 320만 원, 써밋 리저브 1억 2,120만 원으로 구성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