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이슈모음

승리 만기 출소, 11일…연예계 복귀 가능성은?

by ▦▒▥▧▩ 2023. 2. 6.
반응형

상습도박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빅뱅 출신의 가수 승리가 11일 출소를 앞두고 있다.

 

성매매 알선 및 해외 원정 도박 혐의

승리는 지난 2019년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의혹에서 촉발된 혐의들을 받았다. 특정경제범죄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횡령),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성매매알선, 상습 도박, 외국환 거래법 위반, 특수폭행교사,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 등으로 기소됐다. 재판 도중 특수 폭행 교사도 추가됐다.

논란 이후 승리는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종료했으며 빅뱅에서도 탈퇴, 연예계 은퇴 의사를 밝혔다. 지난 2020년 입대해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았던 그는 1년 6개월의 실형이 확정된 뒤 전시근로역으로 편입됐다. 당초 지난 2021년 9월 병장 만기 전역 예정이었으나 이후 민간 교도소로 옮겨져 수감 생활을 해왔다.

 

1심 결심 공판에서 승리 씨에게 징역 5년을 구형한 바 있다. 이후 고등군사법원에서 열린 2심 재판에서 징역 1년 6개월로 감형되었고, 2022년 5월 대법원에서 승리 씨의 혐의가 유죄로 인정되면서 징역 1년 6개월 형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승리는 오는 11일 만기 출소를 앞두게 됐다.

 

승리의 앞으로 연예계 행보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룹까지 불명예로 얼룩지게 만든 데다, 사실상 연예계에서 은퇴한 게 아니라 퇴출됐던 승리. 논란의 무게감을 고려하면 그의 연예계 복귀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승리 역시 그동안 여러 논란 연예인들처럼 복귀에 발을 담글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그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반면, 가수 경험을 바탕으로 레이블을 설립해 제작자나 프로듀서로 나설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승리는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댄스 아카데미를 인수해 연예계 후배들을 양성하는 교육 사업에 뛰어든 경험이 있다.

 

빅뱅 전 멤버 승리 타이

이승현으로도 알려진 승리는 대한민국의 보이 그룹 빅뱅의 전 멤버다. 그는 그룹의 원래 다섯 멤버 중 한 명으로 노래와 춤 실력으로 유명했다. 승리는 2006년부터 2019년까지 빅뱅의 멤버로 활동했으며, 이 기간 동안 수많은 히트곡과 앨범을 발표해 국내외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2019년 승리는 불법 활동 의혹에 휩싸이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반응형

댓글